ST마이크로, 'STM32'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첨단 AI 기능 추가

2019-01-11     오은지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제품 개발자용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해 'STM32CubeMX' 생태계를 확장했다고 10일 밝혔다.

ST마이크로는 'STM32' MCU에 AI 기능을 추가해 STM32CubeMX 생태계를 확장했다.

AI는 모션 및 진동 센서나 환경 센서, 마이크, 이미지 센서의 데이터 신호를 기존의 수동 신호처리 방식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분류하기 위해 트레이닝된 인공 신경망을 사용한다.

끌로드 다단(Claude Dardanne)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 사장은 “ST의 새로운 신경망 개발자 툴박스는 에지 및 노드의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지능형 디바이스와 더불어 IoT, 스마트빌딩, 산업용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아우르는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STM32Cube.AI'를 이용하면 사전 트레이닝된 신경망을 STM32 MCU에서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라이브러리에 기능을 불러오는 C 코드로 변환할 수 있다.

STM32Cube.AI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능 팩과 함께 제공되며, 이 팩에는 인간행동 인식 및 오디오 장면 분류를 위한 예제 코드가 포함돼 있다. 이러한 코드 예제는 ST 센서타일(SensorTile) 예제 보드와 ST BLE 센서 모바일 앱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ST 파트너 프로그램(Partner Program) 및 전용 AI 및 ML(Machine Learning) STM32 온라인 커뮤니티 내의 공인된 파트너사들을 통해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같은 추가 지원도 제공된다.

이 회사는 8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되는 STM32Cube.AI를 이용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