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5V 10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LTC3310S’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설계구조를 적용, 빠른 과도 응답 특성을 요구하는 높은 스텝다운 비율의 시스템에 적합하다.

 

핫 루프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통합한 ‘사일런트 스위처2(Silent Switcher2)’ 구조로 최대 5㎒의 스위칭 주파수에서 전자파간섭(EMI)이 낮고 크기도 적다. 다중 위상 동작을 지원, 보다 높은 출력 전류가 필요하면 여러 개를 병렬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저항(on)이 낮은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를 통합해 열로 인한 성능 제약을 최소화하면서 10A 수준의 높은 연속 부하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입력 전압 범위는 2.25V~5.5V, 출력 전압 범위는 0.5V부터 입력 전압까지다. 최소 온타임은 35ns로 고주파수에서 높은 스텝다운 비율의 전원공급장치를 지원한다.

 

100% 듀티 사이클 동작으로 드롭아웃(drop-out)이 낮고 동작 주파수는 외부 클럭에 동기화가 가능하다. 출력이 제어될 때 파워굿 신호, 정밀 이네이블 스레숄드, 출력 과전압 보호, 과열시 셧다운, 다이 온도 모니터링, 클럭 동기화, 모드 선택 및 출력 단락 보호 기능 등도 제공한다.

LTC3310S는 가로, 세로, 높이 3㎜, 3㎜, 0.94㎜인 18핀 LQFN 패키지로 공급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