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의 2:1 스위치드 커패시터 충전 솔루션 탑재

NXP반도체는 대만 ASUS의 ‘ROG (Republic of Gaming) 플래그십 게이밍 스마트폰’에 자사의 배터리 충전 솔루션이 적용됐다고 29일 밝혔다.



▲ASUS의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스(ROG)’는 게이머와 게임 애호가 용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다./ASUS 홈페이지


기존 스마트폰은 배터리를 충전할 때 나오는 열로 전기에너지가 방출돼 충전 속도가 떨어진다. 


NXP반도체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한 ‘2:1 스위치드 커패시터 충전기(switched capacitor charger)’를 내놨다. 스위치드 커패시터가 입력 전류 대비 출력 전류를 2배 늘리는 역할을 해 충전을 하면서 게임처럼 무거운 프로그램(앱)을 작동시켜도 충전 효율을 98%로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AD-DC 어댑터로 USB 전력전송(PD) 3.0 고속 충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충전 안전 및 비정상 전력 공급 상황에 대한 보호를 지원하고, 펌웨어 및 하드웨어 모두 레퍼런스를 만들었다.


채 리(Chae Lee) NXP 보안 인터페이스 및 전력 솔루션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NXP의 고속 배터리 충전 솔루션으로 ASUS 고객과 미래 기업 모두는 안전하고 원활한 충전 경험을 누릴 수 있다”며 “이같은 이점을 ASUS 스마트폰 탑재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