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력 제어 소자 통합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지능형 전력 모듈(IPM) 제품군에 ‘CIPOS Maxi IM818’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1200V급 초소형 지능형전력모듈(IPM) ‘CIPOS Maxi IM818’를 출시했다./인피니언


‘CIPOS™ Maxi IM818’ 제품군은 다양한 전력 및 제어 소자를 통합해 신뢰성이 높고 인쇄회로기판(PCB)에서 각 부품이 차지하는 크기와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게 설계됐다.


1200V급 IPM으로는 시중에 나온 제품 중 가장 작은 크기인 36x23D DIP 패키지로 제공되며 동급 최고의 전력 밀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난방·환기·냉방(HVAC) 시스템의 모터, 펌프, 팬, 능동 PFC(port flow control) 시스템의 저전력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절연형 듀얼-인-라인 몰드 하우징을 채택, 열 성능과 전기 절연이 우수하다. 까다로운 전자파잡음(EMI) 요건과 과부하 보호 요구를 충족하고, UL 인증 온도 서미스터(thermistor)도 들어있다.


6채널 실리콘온인슐레이터(SOI) 게이트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어 데드 타임 기능을 사용, 과도현상(Transient)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한다. 모든 채널에 저전압 록아웃(lock-out) 기능과 과전류 차단 기능도 적용됐다.


다기능 핀을 사용, 용도에 맞게 설계를 바꿀 수 있다. 아랫 부분의 이미터(emitter) 핀으로 모든 위상 전류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디바이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