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BLE’ 및 ‘EZ-BT WICED’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사이프레스(Cypress Semiconductor)의 블루투스 모듈 ‘EZ-BLE’ 및 ‘EZ-BT WICED’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사이프레스의 블루투스 모듈 ‘EZ-BLE’ 및 ‘EZ-BT WICED’를 공급한다./마우저


두 제품은 사물인터넷(IoT) 기기, 가정 자동화(Smart home), 의료 장비, 산업용 기기에 적합하다.


32비트 Arm 코어텍스(Cortex)-M3 기반 시스템온칩(SoC) ‘CYW207xx’ 기반으로 수정 발진기와 플래시 메모리, 수동 부품이 내장됐다. 저전력 펄스폭변조(PWM)와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를 담았고, 인터페이스는 UART, SPI, I2C 직렬 통신 등을 지원한다.


EZ-BT 모듈은 PCM/I2S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512Kb 직렬 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다. 사전 프로그래밍된 ‘EZ-Serial’ 펌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설계돼 빠르고 간편하게 저전력블루투스(BLE) 연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블루투스 4.1까지 호환된다.


EZ-BLE 모듈은 128Kb 플래시 메모리나 60Kb SRAM 두 가지 버전 중 하나로 제공된다.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블루투스 스택(블루투스 5.0 호환)을 포함하고 있다.


두 제품은 사이프레스의 IoT용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WICED Studio’로 기기에 적용할 수 있다. 통합개발환경(IDE)에서 Wi-Fi와 블루투스를 결합할 수 있고 ‘WICED Studio IDE’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기기를 빠르게 구성, 개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마우저는 EZ-BLE WICED 평가 보드와 EZ-BT WICED 평가 보드의 재고도 보유하고 있다. 평가 보드를 독립형으로 사용하거나 아두이노와 호환되는 쉴드를 이용해 추가로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