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MII 지원해 설계 유연성 개선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PHY)  송수신기(transceiver) ‘DP83TC811S-Q1’를 유통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차량용 이더넷을 활용하는 전자 시스템에 적합한 이더넷 PHY 송수신기를 출시했다./마우저


이 제품은 차량용 전자 부품 신뢰성 규격인 AEC-Q100 표준을 준수한다. 직렬 기가비트 미디어 독립형 인터페이스(SGMII)를 지원해 여러 종류의 스위치나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클러스터 등 차체 내 전자 시스템에 적합하다. 


전력 소모량이 낮아 발열량이 적기 때문에 방열을 위한 공간을 줄일 수 있다. 물리적 매체 의존형(PMD) 필터 및 종단부, MI종단장치, 전력 공급 필터링 등 외부 회로로 탑재되던 역할을 내장해 설계 유연성을 높였다.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담겨 있고 실험 모드 설정 및 디버딩 도구를 가동할 수 있는 진단용 개발도구가 포함된다. 개발도구에는 케이블 분석, 온도 및 전압 센서, 정전기방전(ESD) 모니터 등이 들어있다. 


IEEE 802.3bw 표준을 준수하고,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인증을 받아 가볍고 저렴한 비차폐 연선 단일쌍 구리 전선을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 크기는 가로, 세로가 각 6㎜로 이전 제품보다 솔루션 크기를 절반 정도 줄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