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1.82㎜에 불과… PCB 뒷면에도 부착 가능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마이크로모듈(µModule)’ 제품군에 전원관리버스(PMBu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초박형 ‘LTM4686’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ADI의 초박형 레귤레이터 ‘LTM4686’을 활용하면 보드 공간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ADI


이 제품은 듀얼 10A 또는 싱글 20A로 구성할 수 있다.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16㎜, 11.9㎜, 1.82㎜인 리드그리드어레이(LGA) 패키지로 제공된다. 


패키지가 얇아 인쇄회로기판(PCB) 내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나 전용 반도체(ASIC) 근처에 실장할 수 있어 방열체(heat sink) 하나로 두 패키지의 열을 관리할 수 있다. PCB 뒷면에도 실장 가능해 공간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


랙 마운트 전용 규격에 쓰이는 이동통신용 스위치나 라우터, RAID(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 disk) 시스템, 시험·계측 장비 등 높이 제약이 있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ADI의 ‘LTM4686’ 특징./ADI, KIPOST 정리


PMBus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전압, 부하 전류, 온도 등 전력과 관련한 핵심 변수(parameter)를 측정·변경할 수 있다. 시퀀싱(sequencing), 장애 한계값(fault threshold), 응답은 프로그래밍으로 설정 가능하다.


기존 설정 상태를 EEPROM에 저장할 수 있고, 장애가 발생해도 데이터 및 로그가 자동 저장돼 차후 분석 가능하다. 출력 전류 값을 높여야 할 경우 전류 모드를 제어해 부품을 병렬로 구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