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상·3상 교류(AC) 모터 및 영구 자석 모터 제어용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의 제어집적파워시스템(CIPOS) 제품군 중 소형 지능형 전력 모듈(IPM)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의 제어집적파워시스템(CIPOS)  소형 지능형 전력 모듈(IPM) 제품군은 2상, 3상 모터 드라이브에 적합하다./마우저


인피니언의 IPM 제품군은 단상 역률제어(PFC) 기능을 담고 있어 2상·3상 교류(AC) 모터와 영구 자석 모터를 제어하는 데 적합하다. 이번에 마우저가 공급하는 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미니 IPM, 저렴한 마이크로 IPM, 초소형 나노 IPM다.


미니 IPM 제품군은 IM512 및 IM513 계열로, 각각 2상, 3상 브리지(Bridge)로 활용된다. 정격 전류는 4~30A 사이다.


인피니언의 650V 전력 금속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와 SO 게이트 드라이버를 내장했고, 전자파 장해(EMI) 안전성을 강화했다. 과부하 시 부품 보호 기능도 담겼다.

IPM 제품군을 구매하면 모터 제어용 아이모션(iMOTION) 모듈 키트(MADK)와 평가 보드 ‘EVAL-M1-05F804’ 등이 지원된다. iMOTION MADK는 20~300W 범위에서 작동하는 3상 모터 드라이브에 필요한 확장형 개발 보드로 EVAL-M1-05F804 평가 보드와 연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