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ADI 하이브리드 강압 컨트롤러 유통
마우저, ADI 하이브리드 강압 컨트롤러 유통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8.06.11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칭된 커패시터(Capacitor)와 결합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하이브리드 강압 컨트롤러 ‘LTC7821’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위칭된 커패시터(Capacitor) 회로와 동기식 강압 컨트롤러를 결합했다. 두 제품을 별도로 탑재했던 기존 강압 솔루션과 비교하면 크기는 절반 수준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하이브리드 강압 컨트롤러 ‘LTC7821’는 데이터 통신 시스템 등에 적합하다./마우저


입력 전압 범위는 10V~72V, 출력 전압 범위는 0.9V~33.5V다. 48V 공급전압, 12V 입력전압 기기(20A) 기준 500㎑ 주파수에서 스위칭해 전력 변환 효율을 97%까지 높일 수 있다. 여러 개를 병렬로 설치,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1옴(Ω) N-채널 금속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를 내장했고, 가동 중 커패시터 회로의 균형을 상황에 맞게 조절, 돌입 전류 현상을 방지하는 기능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갖췄다. 


소프트 스위칭(Soft Switching) 방식의 시스템의 전단(Front-end)에 적용하면 전자파잡음(EMI)을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데이터 통신 시스템이나 전력 통신 시스템, 고전류 분배 전력 시스템 및 자동차용 48V 시스템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