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는 독일 아우디(Audi)의 반도체 협력 프로그램 ‘PSCP(Progressive Semiconductor Program)’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photo
▲온세미컨덕터가 아우디의 차량용 반도체 개발에 협력한다./온세미컨덕터

 


PSCP는 지난 2010년 아우디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차량 커넥티비티 등에 쓰이는 차량용 반도체의 성능과 내구성 등을 반도체 업체들과 논의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자율주행용 상보성금속산화반도체(CMOS) 이미지센서(CIS), 전력 관리, 커넥티비티 등 다양한 차량용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실리콘카바이드(SiC), 갈륨나이트라이드(GaN) 등 와이드밴드갭(WBG)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력 솔루션 제품군도 양산하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자율주행 시스템 및 전기차와 관련된 반도체 개발이 가속화할 것으로 온세미컨덕터는 기대했다.

데이비드 소모(David Somo) 온세미컨덕터 기업 전략·마케팅 및 솔루션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에서 반도체 기반 시스템의 중요성이 인정된 것”이라며 “향후 생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 차량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시스템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마스 M. 뮬러(Thomas M. Mueller) 아우디 AG 전기 및 전자 부문 총괄 박사는 “기존의 자동차 혁신주기로는 차량의 모든 면면에 신기술이 적용되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이번 협업으로 반도체 업계와 협업, 아우디의 차량에 혁신적 시스템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