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전력 관련 제품군인 ‘파워 바이 리니어(Power by Linear)’ 중 하나로 고효율 150V 동기식 벅-부스트 DC·DC 컨트롤러 ‘LTC3777’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ADI가 출시한 ‘LTC3777’은 입출력 전압 값을 최대 150V까지 높일 수 있다./ADI


이 제품은 입력 전압 범위가 4.5V~150V 사이로 별도 부품을 탑재, 입력 전압을 바꿔주지 않아도 된다. 입력 전압이 높을 경우 전력 소모량이 과다해지는 것을 막는 스위칭 바이어스 소자를 내장했다. 전력 변환 효율은 최대 99%다. 


출력 전압은 1.2V~150V 사이에서 설정 가능하고, 출력 전류 값은 외부 부품을 추가할 경우 최대 10A다. 컨버터 하나만으로 최대 500W의 전력을 제공하고, 여러 회로를 병렬 구성하면 이 값을 높일 수 있다. 


6V~10V 1.5Ω N-채널 산화막반도체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를 내장, 전류가 낮아도 전압을 변환해준다.


벅, 부스트 또는 벅-부스트 모드에서 고정 주파수로 동작하는 전류모드 제어 설계구조(아키텍처)를 채택, 동작주파수 50㎑~ 600㎑ 범위에서 외부 클럭과 동기화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시 과부하 방지 기능을 지원하는 입·출력 정전류 루프(loop)가 내장, 과전압 록아웃(overvoltage lockout, OVLO) 기능 등을 구현한다.


제품은 확장 및 산업용 버전으로 제공되며, 동작 온도는 영하 40℃에서 영상 125℃ 사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