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4채널 모놀리식 스위칭 레귤레이터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LT8603’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ADI가 부스트 컨트롤러를 스텝다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4채널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ADI


이 제품은 부스트 컨트롤러 1개, 고전압용 2.5A 및 1.5A 동기식 스텝다운 채널 2개, 저전압용 1.8A 동기식 스텝다운 채널 1개가 통합됐다.


부스트 컨트롤러는 스텝다운 채널 및 입력 전압 제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스텝다운 채널로 쓰면 한 번에 4개 채널에서 전압을 출력할 수 있다. 벅 컨버터의 입력 전압을 제어하면 출력 전압보다 낮은 입력 전압이 들어와도 기기 작동이 멈추지 않는다.


3개 채널을 활용할 경우 전력 변환 효율은 최대 93%고, 고전압 채널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무부하 대기시 대기 전류를 28㎂로 유지해 올웨이즈-온(always-on) 시스템에 적합하다. 


스위칭 주파수는 250㎑~2.2㎒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고, 최소 온타임은 85나노초(㎱)다. 스위칭 주파수가 2㎒일 때 입력전압 16V가 들어오면 0.8V로 출력할 수 있다. 전체 입력 전압 범위는 3V~42V다. 


국제 차량용 전자파 규격(CISPR 25)과 Class 5의 전자파간섭(EMI) 기준을 만족하고 열 성능이 좋은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차량용 확장형 E등급 및 산업용 I등급 제품의 동작 온도는 영하 40℃에서 영상 125℃ 사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