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의 8비트 마이크로제어유닛(MCU) ‘PIC18 K83’를 유통하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8비트 MCU ‘PIC18 K83’을 공급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이 제품은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와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가 통합돼 별도 코드를 설계, 입력하거나 중앙처리장치(CPU)가 제어하지 않아도 작동한다. 


데이터 전달 및 처리 과정이 짧아 시스템 응답 시간이 빠르다. 전동식 수술대,  초음파 장비, 자동식 컨베이어 벨트, 자동차 부품 등 CAN버스를 사용하는 기기에 적합하다. 


CIP로는 고효율 동기식 스위칭으로 모터를 제어하는 상보형 파형 생성기(CWG) 3개, CPU 개입 없이 메모리와 주변장치 간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직접 기억장치 접근(DMA) 컨트롤러 2개 등 한 패키지에 15개 칩이 내장됐다. 


연산 기능을 있는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C)가 포함돼 아날로그 신호를 지능적으로 분석한다. 터치 감지, 평균화, 필터링, 과도 샘플링, 임계값 비교 등을 지원하는 용량성전압분배기(CVD)도 적용됐다.


무료 소프트웨어(SW) ‘MCC’로 편리하게 CIP 코드를 짜고 전체 MCU를 설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