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대표 이완재)는 울산 지역 소재 벤처·중소기업에 경영 노하우와 R&D 시설 등을 지원하는 상생 모델을 추진한다.


SKC, 울산대학교, UNIST,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테크노파크, 선보엔젤파트너스는 29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내 창업과 벤처·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소재 관련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 환경을 마련하고 △공동으로 수요를 발굴하고 정보공유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교환했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 보육, 사업화를 지원하고 울산대와 UNIST는 기술인력과 수요기술을 발굴한다. 울산테크노파크는 R&D 기반 사업화를 돕고 선보엔젤파트너스는 창업팀 발굴과 육성, 초기투자 등을 지원한다.

SKC는 R&D 단계에서 연구개발 신소재를 분석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기업에서 원하면 연구 시설을 공유하고 시제품 테스트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R&D 컨설팅도 가능하다.

재무, 법무, HR, IT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지원하고, 필요하면 SKC의 특허도 공개한다.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SKC의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SKC가 구축해온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C는 MOU 체결 직후부터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MOU 참여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는 한편, 공모전과 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첫 지원 대상 기업은 10여개다.

원기돈 SKC 화학사업부문장은 “울산 지역에 잘 구축돼 있는 기존 창업 지원 플랫폼에 SKC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더한다면 더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수원 등 SKC의 사업장이 있는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광훈 울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김한실 울산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이완재 SKC 대표, 권영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이재성 UNIST 부총장, 최영찬 오종훈 선보엔젤파트너스 대표가 29일 '울산지역 신소재 개발 테크놀로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