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O가 20일 열린 디스플레이 및 터치스크린 전시회에서 접을 수 있는 OLED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기판을 사용했으며 특수한 패널 조합 구조 설계를 통해 접거나 말 수 있도록 했다. AUO는 5인치의 접을 수 있는 OLED를 독자적으로 설계한 접을 수 있는 터치스크린 센서와 결합시켰다. 접는 반경이 4mm 이하이며 화질도 우수하다. 5인치의 말 수 있는 OLED 두께는 0.1mm에 불과했으며 무게는 5g이다. 말 수 있는 반경은 4mm이며 초광색역을 내는 등 색표현력도 우수하다.


▲AUO는 20일 스마트와치용 원형 OLED를 선보였다. /AUO 제공


이날 AUO가 전시한 스마트 와치용 원형 OLED는 패널 구동 IC 접합 면적 축소 기술을 통해 스마트 와치 패널 외관상 진정한 원형을 구현했다. 슬림한 가장자리 베젤이 스마트와치 디자인 변화를 용이하게 만들었다.


AUO의 1.2인치와 1.4인치 원형 OLED는 화소 밀도가 326PPI이며 일반적인 제품 대비 전력 소모는 30% 줄였다. 특수한 밝기 모드를 통해 외부의 빛이 밝은 상황에서 화동하면서도 디스플레이 정보와 색채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1.3인치 터치스크린 OLED 제품은 터치스크린 기능을 결합하면서도 전력 소모를 줄였다. 직감적인 터치스크린 컨트롤을 제공하면서 경량화 설계를 적용해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워치를 타깃으로 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