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지사장 이동규)는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 ‘랩뷰 NXG(LabVIEW Next Genaration)’를 업그레이드했다고 5일 밝혔다.


랩뷰 NXG는 자동화 테스트 및 성능 측정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NI의 PXI 플랫폼에 원하는 모듈을 선택, 설치할 수 있고 장치의 사양에 따라 테스트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NI의 소프트웨어 ‘랩뷰 NXG’에는 모바일 기기나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테스트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겼다.


이번 업데이트로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비주얼 에디터(VI) 환경 ‘WebVI’를 제공, 웹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연결된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에 연결하는 시스템 디자이너(SystemDesigner) 기능도 추가됐다.


지원 하드웨어도 NI의 상업용 계측기 및 고성능 PXI 모듈형 계측기로 확대했고 NI 테스트 관리 소프트웨어 ‘TestStand’와 통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를 재설치하지 않아도 추가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이전 버전 ‘랩뷰’에서 사용하던 테스트코드도 쓸 수 있다.


브라이언 후버(Brian Hoover) 삼성SDI 테스트 소프트웨어 설계자는 "최신 랩뷰 NXG를 활용, 테스트 결과 등 데이터를 시각화해 데스크톱PC 등 웹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고 기존 랩뷰 기반 프로그램과도 통합할 수 있어 테스트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