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모듈 전문업체 엠씨넥스는 현대자동차그룹 신차 30개 차종에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용 카메라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지난해 현대차 1차 협력사로 선정된 후 첫 대규모 공급 계약이다. 수주 규모는 영업비밀로 공개되지 않았다.

엠씨넥스는 현대차에 후방, SVM(서라운드뷰모니터링) 카메라를 포함한 ADAS용 카메라를 공급한다. 적용 차종은 2023년부터 출시하는 플래그십,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전기차 등이다.

엠씨넥스가 전량 카메라를 공급 중인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 /자료=현대자동차
엠씨넥스가 전량 카메라를 공급 중인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엠씨넥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포함해 최근 1년간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 받은 계약이 약 1조원에 이른다"며 "신규 수주 물량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장 성장기에 돌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ADAS 시스템을 통해 장애물 회피, 브레이크제어, 주차보조기능 등 2.5단계의 자율 주행차를 판매하고 있다. 운전자의 조작없이 고속도로 주행, 자동차선변경 등 3단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4단계의 자율 주행을 차량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는 "운전자가 미리 위험 요소를 감지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ADAS 도입이 확대됨에 따라 차량용 카메라 및 영상 시스템 부문의 매출과 수익성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자율주행 완성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자율주행 영상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현대차 #엠씨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