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의 자회사 SST와 SK하이닉스 시스템IC가 내장형 플래시 공정을 개발한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의 자회사 SST와 SK하이닉스 시스템IC가 내장형 플래시 공정을 개발한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GPS(위성항법장치) 재밍 및 스푸핑(네트워크 해킹의 일종)을 방지할 수 있는 새 솔루션(SyncServer S600 시리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네트워크 및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는 네트워크 타임 서버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한 타이밍 정보를 수신해야만 안정적인 운영할 수 있다. 그러나 서버는 GPS 재밍 및 스푸핑 등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체로 취약하다. 

SyncServer S600시리즈 Stratum 1 장비는 지속적으로 로컬 GPS 위성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GPS 및 로컬 RF 신호 무결성을 검사하여 유효성을 보장한다.

해당 솔루션은 이상이 감지될 경우 경보를 보내고, 필요 시 SyncServer 장비를 여타 타이밍 소스나 내부 오실레이터로 전환할 수 있다. 이로써 지속적인 타이밍 출력을 보호하는 동시에 은행 업무 및 주식 거래에서부터 전기 유틸리티,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운영에 예측 가능한 최저 수준의 타이밍 저하를 보장한다.

GPS 재밍 및 스푸핑에 대한 지속적인 감지 및 보호를 제공하는 SyncServer BlueSky 기술은 시간 경과에 따른 로컬 RF 이벤트뿐만 아니라, 로컬 GPS 위성 신호의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광범위한 로깅, 차트 작성 및 측정 도구를 포함한다. 이로써 소비자 가전 또는 주변 RF 신호 방송과 관련된 로컬 신호 이상의 상관(correlating), 문제 해결, 식별 및 수정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SyncServer 4.1 버전(v4.1)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통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릴리즈는 서드파티 GPS 수신기 및 주요 인프라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검증된 BlueSky GNSS 방화벽 솔루션에 내장된 기능들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