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LED 칩, 공정, 모듈 등 개발

중국 비전옥스가 청두에서 마이크로 LED 상품 개발을 위해 LED 전문 기업과 손잡았다. 

중국 비전옥스(Visionox)의 청두(成都) 소재 자회사인 비스타(VISTAR)는 최근 공시를 통해 이달 1일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Sanan Optpelectronics)의 100% 자회사인 샤먼싼안반도체과기유한회사와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스타는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 강점을 보유했으며 샤먼 싼안반도체과기유한회사는 마이크로 LED 제조 방면에서 이미 여러 경험과 양산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비스타 로고. /비스타 제공 

 

장기적적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위해, 양측의 전략적 협력 기간은 3년으로 삼았다. 양사는 마이크로 LED 칩 개발, 대량 전이, 생산라인 자동화 등 영역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각 사의 우위를 발휘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공동으로 단말기 셋트 기업이 마이크로 LED를 양산해 공급할 계획이다. 

비스타는 2020년 8월 설립됐으며 총 12억 위안(약 2083억 4400만 원)을 투자해 청두 가오신구에 중국 첫 LTPS 구동 백플레인, 대량 전이, 검측 및 유지보수, 모듈 등 사업이 가능한 마이크로 LED 파일럿 생산 라인을 지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산용 마이크로 LED 신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 되겠단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