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현재 많은 소비자, 기업 및 산업용 디바이스가 USB Type-C 포트를 유일한 입력 전원 옵션으로 사용하고 있다. USB-C® 기술은 높은 전력 및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지만, 설치 범위가 AC 콘센트로부터 최대 3m로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 PoE(파워 오버 이더넷)는 표준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일반적이며 편리한 솔루션으로 부상하였으며 최대 100m까지 전력과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솔루션이지만, 시판중인 대부분의 어댑터들의 경우 전력만 공급하며 최대 25W의 제한된 전력만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PoE 인프라에서 지원하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최대 60W의USB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변환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기능을 갖춘 PoE-USB Type-C 어댑터를 출시했다.

이 어댑터(부품 번호: PD-USB-DP60)는 최대 90W의 PoE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이를 USB-C에서 60W 출력으로 전환하여, USB-C를 입력 전원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기타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AC 인프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설치를 간소화하며 AC 콘센트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3m의 범위 제한 없이도 100m 이상의 거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해당 어댑터는 또한 USB-C 전원 디바이스의 원격 전원 관리 기능을 향상시킨다. 장비 위치에서 수동으로 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PoE 소스에서 제공하는 원격 전원 리셋 기능으로 웹 인터페이스 또는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를 통한 파워 사이클링을 통해 디바이스를 재설정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PoE-USB Type-C 어댑터는 다양한 표준이 배포된 여러 PoE 소스에 연결할 수 있다. 레거시 PoE 표준은 물론 최신 IEEE® 802.3af/at/bt표준을 지원한다. 다양한 PoE 구현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다목적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마이크로칩의 PoE 사업 부문 디렉터인 아이리스 슈커(Iris Shuker)는 “새로 출시된 이 어댑터는 USB-C 디바이스를 간편하게 구축하여 장거리 전력 및 데이터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데 이상적이다. 마이크로칩의 USB 파워 딜리버리(PD) IC 및 PoE 칩셋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마이크로칩의 최신 PoE인젝터 및 미드스팬과 완벽하게 페어링된다”고 말했다.

해당 어댑터는 90W 입력을 60W 출력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통해, 보다 높은 전력 충전이 필요한 디바이스에서 이전에는 사용 불가능했던 PoE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IEEE 802.3af/at/bt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포트당 최대 90W의 전력을 공급하는 마이크로칩의 비용 효율적인 단일 포트 및 멀티 포트(최대24포트) PoE 인젝터/미드스팬 및 스위치와 페어링할 수 있다. USB-C 디바이스 전원 공급을 위해 더 낮은 전력이 필요할 경우 IEEE802.3af (15.4W) 또는 IEEE802.3at (30W) PoE 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또한 PoE IC의 PD70xxx 제품군 및 LAN7800 USB-이더넷 브리지를 포함하여 PoE-USB Type-C 어댑터를 활성화하는 주요 집적회로(IC)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UPD301C PD 컨트롤러에서 동작하며 마이크로칩의PD 컨트롤러,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USB 허브에 대한 전체 PD 3.0 기능 및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PD 스택인 마이크로칩의 PSF(Power Delivery Software Framework)를 통해 구현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