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세미컨덕터
사진=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보쉬(Bosch) 그룹의 사물 인터넷(IoT) 핵심 소프트웨어 생태계인 보쉬IoT 스위트(Bosch IoT Suite)에 자사의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와 RSL10 센서 개발 키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와 RSL10 센서 개발 키트는 향상된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기능 및 센싱 기술을 갖춘 완벽한 노드-투-클라우드(node-to-cloud) 솔루션이다. 온세미컨덕터가 최근 발표한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는 저전력 이미지 캡처 기능과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분석 기능을 결합했다. 개발자는RSL10 스마트 샷 카메라를 사용해 시간, 움직임, 습도 및 온도 등의 환경 변화가 발생할 때 자동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RSL10 센서 개발 키트는 10개 이상의 온보드 환경 센서를 탑재한 다용도 초소형 플랫폼이다.

개발자는 보쉬 IoT 스위트에 통합된 RSL10 기반 솔루션으로 주요 미들웨어 구성 요소를 비롯해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툴과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디바이스 설정, 프로비저닝, 원격 유지 관리 등이 가능해 현장에서 IoT 애플리케이션을 대량으로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보쉬 IoT 스위트는 혁신적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모델링 기능을 포함한다. 디지털 트윈 모델링은 설계자가 클라우드 기반의가상 모델을 통해 실제 환경에서 어떤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지 알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전략 총괄은 "보쉬 IoT 스위트는 데이터 및 디바이스 관리 등 IoT OEM이 겪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온세미컨덕터는 IoT 플랫폼을 지원하며 개발자들이 확장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돕는다”고 말했다.

RSL10 스마트 샷 카메라 및 RSL10 센서 개발 키트는 온세미컨덕터 판매 지원 담당자와 공식 대리점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보쉬 IoT 스위트에 대한더 자세한 정보는 보쉬.IO(Bocsh.IO)에 문의하면 되며, 캘린들리(Calendly) 통해 일정을 잡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