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는 18일 출시
-라데온 RX6700XT 장착 데스크톱PC는 이번 봄 출시

AMD는 'AMD 라데온 RX 6700 XT(AMD Radeon RX 6700 XT)' 그래픽 카드의 구체적인 사양을 발표했다. 이 그래픽카드는 오는 18일 출시될 예정이다. 

라데온 RX 6700XT는 강력한 성능과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을 제공하고 한층 강화된 소프트웨어 및 기능으로 새로운 수준의 1440p 해상도 게이밍 성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AMD 라데온 RX 6700 XT 스펙
모델명 컴퓨트 유닛 GDDR6 게임 클록(MHz) 부스트 클록(MHz) 메모리 인터페이스 인피니티 캐시 TBP 가격(USD, 국내 가격 미정)
AMD 라데온 RX 6700 XT 40 12GB 2424 최대 2581  192bit  96MB  230W $479

AMD의 첨단 엔지니어링 및 설계 기술이 집약된 AMD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는 △AMD RDNA 2 게이밍 아키텍처 △96MB 고성능 AMD 인피니티 캐시(AMD Infinity Cache) △12GB 고속 GDDR6 메모리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AMD Smart Access Memory) 등 오늘날의 게이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술을 갖추고 있다. 특히 특정 게임 타이틀에서 전작 대비 최대 2배 높은 게이밍 성능과 165 FPS 이상의 프레임, 1440p의 고해상도를 제공해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전달한다.

AMD 라데온 RX6700 XT 그래픽카드
AMD 라데온 RX6700 XT 그래픽카드 칩셋. /사진=AMD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AMD 그래픽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최근 출시된 게임들은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 구현을 위해 보다 높은 컴퓨팅 성능을 요구한다”며, “새로운 AMD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가 바로 1440p 고해상도 게이밍을 위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440p 게이밍 환경에서도 탁월한 비주얼과 거침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라데온 RX 6700 XT는 오래된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을 위한 완벽한 업그레이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P 오멘25L·30L 시작으로 40여개 제조사의 데스크톱PC에 장착

AMD 라데온 6700 XT 그래픽 카드는 PC 제조사 40개 이상이 채택, 신형 데스크톱 PC에 탑재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HP가 라데온 RX 6700 XT와 AMD '라이젠™ 5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오멘 25L(HP OMEN 25L)'과 '30L(HP OMEN 30L)'을 출시할 계획이다.

주디 존슨(Judy Johnson) HP Inc. 게이밍 플랫폼 총괄은 “게이머들은 지속적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을 도입한다”며, “HP 오멘 25L과 30L 데스크톱 PC에 AMD 라데온 6700 XT를 탑재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게이밍 경험 향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강력한 1440p 성능

AMD 라데온 RX 6700 XT는 7nm 공정, AMD RDNA 2 게이밍 아키텍처 기반으로 설계됐다.  주요 특징과 기능은 다음과 같다:

라데온 RX 6700 XT 주요 특징과 기능
AMD 인피니티 캐시 96MB의 최상급 온다이(on the GPU die) 데이터 캐시는 이전 세대 아키텍처의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최대 2.5배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보다 향상된 게이밍 성능을 지원한다.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Smart Access Memory) AMD 라이젠 5000 시리즈와 일부 라이젠 3000 시리즈(Ryzen 3000 Series) 프로세서, AMD 500 시리즈 마더보드 및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시스템에서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향상하는 기능이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고속 GDDR6 그래픽 메모리에 대한 접근을 강화해 최대 16% 까지 성능을 끌어올린다.
12GB 고속 GDDR6 VRAM 최신 고해상도 게임 타이틀을 최고 그래픽 설정으로 구동 시 발생하는 텍스처 부하와 그래픽 집중적 워크로드를 해결하며, AAA급 게이밍을 위해 제공되는 성능이다.
AMD 피델리티FX(FidelityFX) 현재 40개 이상의 게임에서 지원되고 있는 AMD 피델리티FX는 비주얼 향상 효과를 지원하는 개발자용 오픈 소스 툴킷으로, AMD GPUOpen에서 이용 가능하다.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된 이 기능은 래스터화 라이팅(rasterized lighting), 그림자 및 반사 효과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최소한의 오버헤드로 최신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irectX® Raytracing, DXR) AMD RDNA 2아키텍처 기반의 그래픽 카드는 DXR을 통해 실시간 라이팅, 그림자 및 현실적 반사감으로 압도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AMD 피델리티FX(Fidelity FX)와 페어링 시 개발자들은 래스터화 및 레이트레이싱 효과를 결합해 최적의 이미지 품질과 성능 조합을 이끌어낼 수 있다.
라데온™ 안티랙(Radeon™ Anti-Lag) 다이렉트X 12 API (DirectX 12 API)를 지원하는 AMD 라데온 안티랙은 인풋투디스플레이(input-to-display) 반응 시간을 상당 수준 감소시켜 향상된 반응성과 경쟁력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AMD 라데온 부스트(AMD Radeon Boost) 가변 레이트 쉐이딩(Variable Rate Shading, VRS)을 지원하는 AMD 라데온 부스트는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해상도를 동적으로 낮추거나 각 프레임의 쉐이딩 레이트를 부분적으로 조정하고, 프레임율, 유동성, 반응성을 향상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 최대 27%의 성능 향상을 지원한다.

 

피터 파비아노(Peter Pabiano) 캡콤(Capcom®) 프로듀서는 “AMD와의 협업을 통해 PC 게이머들에게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시리즈의 최신작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AMD 피델리티FX, 레이트레이싱, 가변 레이트 쉐이딩 등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 적용된 강력한 기능과 기술력을 통해 게이머들은 보다 생생한 모습의 캐릭터와 배경 등 놀라운 수준의 비주얼과 고성능 게임 플레이로 한층 사실적인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MD 라데온 RX 6700XT 그래픽카드. /사진=AMD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과 파트너십

AMD는 신형 라데온 그래픽 카드와 더불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1 팀의 e스포츠 팀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는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AMD 라이젠 5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첨단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기술의 강력한 조합이 제공하는 최고의 프레임 속도, 저지연 게임 플레이, 부드러운 드라이빙 경험 등 모든 선수에게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AMD의 기술력은 가상 레이싱에서도 압도적인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AMD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는 오는 3월 18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화 $479(국내 가격 미정)이다.

AMD 공식 웹사이트 및 에즈락(ASRock), 에이수스(ASUS), 기가바이트(Gigabyte), MSI, 파워컬러(PowerColor), 사파이어(SAPPHIRE), XFX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와 유통 업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HP 오멘 25L 및 30L 데스크톱 게이밍 PC는 올 봄 출시되며, 타 OEM 및 SI 파트너사들 역시 빠른 시일 내 RX 6700 XT 그래픽 카드 탑재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