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오픈 소스 명령어 집합 구조(ISA)인 리스크파이브(RISC-V) 전용 신규 리소스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지니어와 설계자는 'https://resources.mouser.com/risc-v'를 방문해 RISC-V의 다양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다.

RISC-V에 관한 정보 습득과 주요 개발 키트 쇼핑을 함께 할 수 있는 마우저 RISC-V 사이트.  

 

오픈 소스 프로세서가 필요하다면 

RISC-V는 소유권을 가진 아키텍처 표준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아키텍처에서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탁월한 자유를 제공한다. 해당 오픈 소스 ISA는 5G,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IoT) 등 혁명 기술의 지속 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다. RISC-V는 오픈 소스 비전에 내재된 아이디어의 공유를 지향하는 전 세계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는다.

마우저의 신규 RISC-V 리소스 사이트는 인터넷 연결 기반의 AI 안면 인식, 오픈 소스 보안, 유연한 프로세서 설계와 같은 기술의 혁신적인 사용에 대한 내용의 기사를 제공한다. 또한 RISC-V 개발에 필요한 주요 전략을 파악하고, RISC-V 기반 개발 키트에 대한 비디오 및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RISC-V 기반 솔루션 개발할 때 필요한 기술 지원

마우저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의 PolarFire SoC FPGA Icicle 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RISC-V 기반 장치를 제공한다. 해당 키트는 산업 자동화, IoT 장치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정적인 컴퓨팅을 지원하는 저비용 플랫폼이다. 'Terasic Technologies T-Core FPGA MAX 10' 개발 보드는 프로토콜 브리징,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및 모터 제어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강력한 하드웨어 설계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