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엣지 연결 솔루션 분야의 선도주자인 Moxa는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Modbus-BACnet'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MGate 5217' 시리즈는 Modbus RTU/ASCII/TCP를 BACnet/IP 프로토콜로 변환할 수 있는 산업용 프로토콜 게이트웨이로 구성되며, 산업용 장치를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MGate 5217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설계는 IEC 62443 표준을 기반으로 연결 보안이 강화되었으며, 혹독한 조건에서 지속적인 동작이 가능하도록 안정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툴을 통해 쉽게 장치를 구성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Moxa의 산업용 통신 게이트웨이. /사진=Moxa
Moxa의 산업용 통신 게이트웨이. /사진=Moxa

중요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

데이터센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취약성이 허용되지 않는 매우 안정적인 전력 통신이 요구된다. IEC 62443 표준에 기반한 MGate 5217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설계는 화이트리스트(Whitelisting), 계정관리, 암호정책, TLS 보안 연결 등과 같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지원하며, 승인된 사용자만 허용하고, 원치 않는 액세스를 방지하여 연결 보안을 강화한다.

 

지속적인 동작을 위한 안정적인 설계

중요 전력 통신은 시스템 중단이 발생하면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력 모니터링 장치와 SCADA 시스템 간의 안정적인 통신이 매우 중요하다. MGate 5217 프로토콜 게이트웨이는 직렬 포트에 대한 2kv 절연과 -40°C ~ 75°C에 이르는 넓은 동작온도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통신 및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MGate 프로토콜 게이트웨이는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보증기간을 통해 장기 운영을 위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간편한 설치 및 유지관리

전력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미터기, 자동변환스위치(ATS: Automatic Transfer Switch) 또는 UPS 컨트롤러와 같은 장치는 즉각적인 전력 상태 모니터링을 위해 SCADA 시스템과 연결하여 통신이 이뤄져야 한다. 이러한 수많은 통신 장치들의 설치 및 유지관리는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다. MGate 5217 프로토콜 게이트웨이는 사용하기 쉬운 구성 툴과 내장된 문제해결 툴을 통해 설치 및 유지관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oxa 회사 소개

Moxa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엣지 커넥티비티,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30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통해 전세계 6,5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80개국 이상에서 유통망과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Moxa는 산업용 통신 인프라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