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방향 탐지로 실시간 자산 관리 가능
지능형 방향 탐지로 실시간 자산 관리 가능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1.01.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와 지능형 방향탐지 기능을 통합해 빌딩이나 공장 내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왔다.

온세미컨덕터(ON)는 업계 최저 전력의 플래시 기반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시스템온칩)인 자사 'RSL10' 솔루션에 쿠파(Quupaa)의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Intelligent Locating System)을 통합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Arm의  CMSIS-팩(Cortex Microcontroller Software Interface Standard) 형식으로 제공된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방향탐지(Direction Finding) 기능과 AoA(Angle of Arrival) 기술이 적용된 초저전력 실내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쿠파 인텔리전스 로케이팅 기술을 통합한 온세미 'RSL10' BLE SoC.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은 위치기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이다. 고유의 방향탐지 방법론과 포지셔닝 알고리즘을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태그와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포지셔닝 업데이트를 초당 최대 50회까지 전송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다용도의 실시간 위치 시스템(Real-Time Locating System, RTLS) 솔루션을 모든 업계에 제공한다.

RSL10 쿠파 RTLS AoA CMIS-팩은 온세미컨덕터와 기술 파트너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자산 관리 개발 생태계의 일부로 제공된다. 이는 제조업체에 유연한 배포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센서 개발 키트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RSL10 기반 솔루션을 탑재했다. 온세미컨덕터는 타트와 사(Tatwah sa)와 협력해 최근 추가된 쿠파 트랙킹 태그를 포함한 블루투스 태그 및 비콘 포트폴리오 턴키 솔루션을 개발했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담당 총괄은  “자산 모니터링과 추적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저전력 무선 감지와 정확한 위치 탐지가 필수다. 온세미컨덕터의 업계 선도적인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플랫폼에 쿠파 추적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시장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비오 벨로니(Fabio Belloni) 쿠파 최고 고객 책임자(CCO)는 “수년동안 RTLS 기술의 수요가 증가해왔으며, 이는 기업들이 생산라인과 워크플로우 내에 가시성을 확보하려는 목적 때문이다. 앞으로 이러한 사용사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유형의 센서와 태그가 요구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 기능이 탑재된 RSL10 쿠파 AoA RTLS 태그 CMSIS 팩은 모든 RSL10 기반 개발 하드웨어와 호환되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