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디스플레이 공동 개발

BOE가 자동차 산업에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18일 BOE와 중국 창안(CHANGAN) 자동차가 전략적 협력을 선언했다. 자동차를 위한 스마트 콕핏 개발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이 골자다. 운전석 전면의 편의 기능 제어 장치를 의미하는 콕핏의 진화에 발맞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할 계획이다. 

BOE는 디스플레이와 사물인터넷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서 창안 자동차와 협력해 스마트 콕핏 연구개발, 상품 설계와 완성차용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전면적 협력을 하게 된다. 

양사가 공동으로 곡면 제어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투명 A필라(A-pillar), 투명 차 유리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도 개발한다. 

 

BOE와 창안자동차의 협력 협약식. /치처즈자 제공 

 

이를 위해 공동혁신실험실을 설립, 스마트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인간-기계 교류 솔루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론 연구, 특허 취득, 시제품 제작과 테스트 등 협력을 하게 된다. 

또 양사가 보유한 자동차 산업 파트너들도 함께 협력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꾀한다. 

BOE는 12.3인치 플렉서블 차량용 트리플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투명 A필라, 2000니트 휘도 OLED 후미등 등 다양한 제품으 개발한 바 있다. 차량 유리에서 수동 혹은 자동으로 외부광을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유리도 개발했다. 이뿐 아니라 증강현실(AR) 기반 HUD 등 스마트 제품도 만들었다. 

BOE는 이들 하이엔드 차량용 솔루션을 이미 중국뿐 아니라 미국, 독일, 영국, 일본, 한국 등지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