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제품 등 외산 대체 목표

중국 오픈마스크(OPEN MASK) 제조 기업 하이브로드(HIGHBROAD)가 중국 최대 OLED 기업과 상품 인증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로드가 이름을 밝히지 않은 이 OLED 회사가 중국에서 OLED 생산라인을 12개 보유하고 있으며 건설 중인 OLED 생산라인이 7개로 총 3500억 위안(약 59조570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BOE로 추정된다. 

 

하이브로드 로고. /하이브로드 제공

 

하이브로드는 6세대 OLED 오픈마스크를 제조해 한국 기업 등 제품을 대체해가고 있다. 

지난해 4월 오픈마스크 제조 및 정밀 재생 공장을 착공, 최근 생산에 돌입했다. 

투스텝 에칭(ETCHING) 기술, 폴리메쉬 OLED 오픈마스크 텐션(POLY MESH OLED OPEN MASK TENSION), 에칭 앤 레이저(ETCHING AND LASER) 조합 공정 등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마스크 고정밀 식각 및 고정밀 매칭 용접 등 기술을 갖췄다. 독자적 전송 시스템 설계와 특수 공정 코팅 장비 등 기술도 보유했다. 

이외 첫 미니 LED 백라이트 모듈 생산라인도 건설, 최근 시제품 검증 작업에 있다. 올해 2분기 제품 공급을 앞뒀다. 미니 LED 자체 설계 및 개발 을 기반으로 미니 LED와 퀀텀닷 필름 영역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