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개(NPI) 전문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Texas Instruments)와 공동으로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을 위한 모범 사례와 전략이 담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책 제목은 '로봇 공학의 미래(The Future of Robotics)'다. 주요 내용은 TI 와 마우저의 주제 전문가들이 자율 로봇 공학, 센서 융합, 로봇 공학 센서의 통신 표준과 같은 주제를 탐구한 것이다. 

마우저와 TI가 공동 발간한 '로봇 공학의 미래' 전자책. /마우저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 도구 및 기술 분석

로봇은 날이 갈수록 더욱 넓은 범위의 산업과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이러한 솔루션을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하고, 더 자율적이고,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이는 모터 제어, 감지 솔루션, 통신 및 에지 처리의 개선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 새로운 전자책은 mmWave 센서, 전원 공급 장치, 프로세서 및 드라이버를 포함하여 차세대 로봇 솔루션에 필요한 도구와 기술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제공한다.

 

센서, 프로세서, 평가도구 등 링크 제공

본 전자책에서는 흥미로운 기사들 외에도 센서, 프로세서 및 평가 도구를 포함한 현대 로봇 개발을 위한 다양한 TI 제품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 IWR6843ISK-ODS mmWave 센서 평가 모듈을 사용하면 mmWave 센서의 캐리어 카드 플랫폼에 직접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평가 모듈은 60핀 고속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공되기 전 원래의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데이터도 지원한다.

LMG341xR150 GaN FET는 전력 전자 시스템의 전력 밀도와 효율성을 개선한다. 초저 입력 및 출력 정전용량을 특징으로 하는 LMG341xR150을 사용할 경우 설계자가 토템폴 PFC와 같이 밀도가 높고 효율적인 토폴로지를 사용할 수 있다. PGA460 및 PGA460-Q1 초음파 프로세서 및 드라이버는 존재 유무 및 근접 감지, 대상 물체 거리 및 위치 감지, 재실/탑승 및 모션 감지, 무인 항공기 착륙 보조 및 장애물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초음파 감지를 위한 완전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우저는TI 솔루션의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이다. 4500개의 개발 키트를 포함해 5만개가 넘는 TI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로봇 공학의 미래(The Future of Robotics)' 바로가기

https://www.mouser.com/news/ti-robotics/mobile/index.html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