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디자인 리뷰 프로그램 중 RTL Verification 디자인 리뷰 멘토와 협력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업체인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대표 김준환)는 Arm과 제휴해 IC 디자이너가 암 기반 설계의 기능 검증을 최적화 및 간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Arm Design Reviews 프로그램은 이제 멘토의 정상급 기능검증 엔지니어가 보유한 전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암 기반 SoC(System-on-Chip)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Arm 디자인 리뷰 서비스 흐름도.
Arm 디자인 리뷰 서비스 흐름도.

Arm의 새로운 RTL Verification Design Review 서비스는 멘토와의 협력을 통해 IC 설계 팀이 자사 Arm IP의 품질, 첨단 기능 및 비용 간에 적절한 균형을 RTL 수준에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검토 기능의 지원을 통해 고객은 신호 연결성, 시스템 일관성, 올바른 구현 및 시스템 성능을 비롯한 주요 설계 요소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샘 조지(Sam George) 멘토 컨설팅(Mentor Consulting)의 부사장은 “멘토와 암은 성공적으로 협업해온 뛰어난 실적을 갖고 있다”면서 “멘토의 RTL 설계 분야 전문지식과 Arm의 광범위한 시스템 설계 전문지식이 결합됨에 따라 지식을 양사 공동 고객에게 풍부하게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IC를 검증할 경우에는 일반적인 SoC 설계에 소요되는 총 시간의 절반 이상이 걸릴 수 있다. IC 기능 검증 주기의 효율적인 관리가 갖는 중요성은 갈수록 더 커지고 있다. 자동차, 산업 장비, 의료 및 사물 인터넷(IoT) 시장의 최종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보다 복잡한 설계가 요구되기 때문이다. Arm과 멘토의 협업은 양사 공동고객이 검증 주기를 최적화하고 극적으로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 극복을 돕기 위한 것이다.

전자 설계 자동화(EDA) 시장에서 지난 수십 년간 전문기술을 축적해온 멘토는 IC 기능 검증 기술 분야에서도 그 전문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IC 업계의 가장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제품 중 다수가 멘토의 기술을 이용해 개발됐다.

인 키런 던(Ciarán Dunne) Arm Partner Enablement 부서 제너럴 매니저(부사장)는 “검증은 SoC 설계 프로세스에서 극히 중요한 부분으로서 결코 간과할 수 없다”라며 “우리의 새로운 RTL Verification Design Review 서비스는 암과 멘토가 공유하고 있는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설계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면서도 설계 주기와 타임투마켓을 단축하고 프로젝트 리스크는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참고

RTL(Register Transfer Level) 검증(Verification)

RTL은 반도체를 설계할 때 레지스터들 간 신호 흐름을 설명해놓은 것이다. RTL 디자인은 반도체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하는데, RTL 설계 후에 실제로 하드웨어 칩으로 만들어질 것을 예상해 사전에 검증하는 작업이 RTL 검증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멘토 #Arm #RTL #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