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코퍼레이션, 18일부터 일산 킨텍스서 열리는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 행사에 소개

폼랩(Formlabs)사의 신형 3차원(3D) 프린터인 '폼(Form) 3L'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다.

3D 프린팅 전문업체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 행사에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 업체 폼랩의 '폼3L'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다. 폼랩의 신제품인 대형 SLA 3D 프린터인 '폼 3L'을 비롯해 '폼 3B'와 '폼3' 및 '폼 워시' '폼 큐어' 등 폼랩의 전 제품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2019년 엘코퍼레이션 전시 부스.  

3D프린터 폼3L 주요 특징

제품인 '폼 3'보다 크기가 더 커져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용도로 3D 제조물을 출력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제품 크기가 77.5×52×73.5㎝이며 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는 출력물의 최대 크기도 33.5×20×30㎝(가로×세로×높이)로 기존 '폼 3'의 14.5×14.5×18.5㎝보다 두 배 가량 크다.
'폼 3'와 동일한 레진(카트리지)을 쓸 수 있어 기존 '폼 3' 사용자도 레진을 상호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전시 구성

엘코퍼레이션은 '폼 1' '폼 1+' '폼 2' '폼 3' 등 지금까지 폼랩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공간도 마련해 폼랩의 기술 발자취를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울러, 폼랩의 다양한 레진을 활용한 분야별 샘플들을 전시해 덴탈, 엔지니어링, 디자인 등 각 분야 관계자들에게 폼랩 3D 프린터로 출력한 각종 출력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은

엘코퍼레이션은 지난 7년간 쌓아온 3D 프린팅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유통뿐 아니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AS 기술지원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확실한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폼랩 본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세계 시장 동향을 읽고 한국에 필요한 산업분야에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또한, 기존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한 맞춤형 관리 및 상담 진행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왔으며 폼랩 유저들의 활용사례를 공유해 더 많은 산업분야에 3D 프린터 활용사례를 소개하여 3D 프린터의 활용 분야의 지평을 확대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엘코퍼레이션은 국내 3D 프린팅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온Ÿ오프라인 세미나와 DM활동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업체 폼랩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인 엘코퍼레이션은 전문적인 지식공유와 교육을 통해 주요 산업분야에 3D 프린터 도입이 용이하도록 기술지원과 서비스를 아끼지 않겠다"며 "조만간 스마트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관리 및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 행사에서 폼랩 부스와는 별도로 엘코퍼레이션의 자체 부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여 마크포지드, 얼티메이커를 비롯해 루고, 신트라텍, 스냅메이커 등 엘코퍼레이션이 유통, 판매하는 3D 프린터 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트라텍 S2, 스냅메이커 2, 루고 듀얼 등 신제품을 동시에 전시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개인용부터 산업용에 이르는 해외 유명 3D 프린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