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M210PB, BGM220, MGM220, BGX220 Xpress로 제품군 확대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회사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개발에 필요한 요건들을 해결하도록 설계된 사전 인증 획득 무선 모듈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은 상용 및 컨슈머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멀티 프로토콜 솔루션을 위해 전체 스택을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모듈들로 구성되며, 유연한 패키지 옵션과 고도로 집적된 디바이스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IoT 무선 모듈 제품군.

다양한 패키지 옵션 제공

높은 집적 수준을 나타내는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모듈 제품들은 시스템인패키지(SiP)와 전통적인 PCB 모듈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SiP 모듈은 소형화된 소자들을 사용해 공간 제약이 있는 IoT 설계에 복잡한 RF 설계와 인증의 필요성을 없애주는 모듈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 PCB 모듈은 유연한 핀 연결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무선주파수(RF) 성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모듈 제품군 특징

xGM210PB

ARM PSA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획기적인 IoT 디바이스 보안 기술인 '시큐어볼트' 기능과 함께, 블루투스, 지그비, 오픈스레드(OpenThread)의 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와이파이 무선 기술과의 공존을 위한 기능도 지원한다.

커넥티드 조명, 게이트웨이, 보이스 어시스턴트 및 스마트미터 인홈디스플레이(IHD) 등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xGM210PB 모듈은 최대 +20dBm의 송신전력과 -104dBM이상의 향상된 수신감도를 제공한다.

BGM220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모듈 중 하나이자 블루투스 방향탐지 기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모듈이다.

사전 인증을 획득한 이 통합 블루투스 5.2 모듈은 1개의 코인셀 배터리로 최장 10년 동안 동작하므로 가전, 자산 추적 태그, 비콘, 휴대용 의료기기, 피트니스, 블루투스 메시 저전력 노드 등 다양한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GM220

조명 제어, 빌딩 및 산업 자동화 센서를 포함한 친환경 초저전력 IoT 제품에 이상적인 저전력 저가형 모듈이다.

이 모듈은 지그비 그린 파워(Zigbee Green Power)와 에너지 하베스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BGX220 Xpress

온보드 블루투스 스택, Xpress 명령 인터페이스, 사전 프로그램된 케이블 대체 통신 펌웨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펌웨어 개발도 필요로 하지 않는 블루투스 LE 솔루션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크기와 안전, 환경 관련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HMI(human-machine interface) 기기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5 IDE로 지원

실리콘랩스의 IoT 무선 모듈은 실리콘랩스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완벽한 통합개발환경(IDE)인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5(Simplicity Studio 5)에 의해 지원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5는 네트워크 분석기,특허 받은 에너지 프로파일러 같은 프리미엄 기능들과 함께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스택, 애플리케이션 데모,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실리콘랩스 Xpress 모듈이 제공하는 간단한 API를 이용해 무선 개발을 더욱 앞당길 수도 있다.

 

공급 일정

xGM210PB, BGM220, MGM220, BGX220 Xpress 4개 제품의 샘플, 양산 제품, 개발 키트 전부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매트 손더스(Matt Saunders) 실리콘랩스 IoT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실리콘랩스는 IoT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여러 과제들을 해결해 왔다”며, “우리의 새로운 모듈 제품들은 RF 엔지니어링 및 시험과 관련한 복잡한 문제들에 대해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IoT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사전 인증을 획득하고 보안성을 확보한 무선 기기들을 시장에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