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NXP반도체 NFC칩 기술 적용해 '퐁퐁 타일2.0 스티커' 출시
샤오미, NXP반도체 NFC칩 기술 적용해 '퐁퐁 타일2.0 스티커' 출시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10.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와 샤오미(Xiaomi)는 일상을 보다 스마트하고 관리하기 쉽게 만들어줄 NXP의 NTAG NFC 칩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샤오미 '퐁퐁타일(PonPon Tile) 2.0' 스티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PonPon 스티커와 샤오미 미지아(Mijia, Mi Home) 앱은 조명, 보안 카메라, 알람 시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샤오미 미(Mi) 스마트홈 기기와 호환된다. 샤오미 NFC 지원 스마트폰에서의 간단한 터치로 기기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판 디안(Fan Dian) 샤오미 MIoT 총괄 및 AIoT 기술위원장은 "기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삶을 제공한다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NXP는 샤오미의 중요한 파트너"라며 “지난 10년 동안 샤오미의 많은 혁신은 NXP의 강력한 지원이 없었다면 이뤄지지 않았을 것이다. 샤오미는 앞으로도 NXP와 계속 협력해 사람들의 삶에 더욱 흥미진진한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오미 퐁퐁타일 스티커 부착 이미지. /NXP 제공

 

간단한 터치로 더욱 스마트하고 연결된 홈

스마트홈 기기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자는 샤오미의 PonPon Tile 2.0 스티커와 미지아(Mi Hom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작업을 구성하는데, 이 앱은 샤오미 IoT 플랫폼에 연동해 명령을 해석하고 기기에 명령을 전송한다. PonPon Tile 2.0 스티커는 스마트 노드를 위한 간단한 Wi-Fi 및 블루투스 페어링과 함께 단일 또는 다중 작업의 신속한 구성을 지원한다.

미지아(Mi Home) 앱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여러 기기 종류에서 수많은 명령을 만들고 저장하기 위한 탐색에 용이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홈에서 다양한 실행을 작동(trigger), 구성(configure), 수정(modify)하기 위해 미지아(Mi Home) 앱이 설치된 샤오미 폰을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스티커를 가정 내 여러 편리한 위치에 배치한 후 터치하면, 사용자 지정 설정에 접속할 수 있다.

사용자는 미지아(Mi Home) 앱과 NXP 기술을 적용한 PonPon Tile 2.0 스티커를 몇 초 안에 구성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새로운 스마트홈 기기 추가
전화기로 어디서든 기기 제어
통합 작업을 위해 여러 홈 기기 일괄 조정
다양한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
친구 및 가족과 스마트 기기에 대한 액세스 공유

사용자는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웰컴홈(welcome-home), 어웨이프롬홈(away-from-home) 기능 및 조명을 줄이거나 끄고, 문을 잠그고, 재생목록과 알람을 설정하고, TV를 켜는 것과 같은 다양한 설정을 위해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다.

필립 뒤부아(Philippe Dubois) NXP IoT 보안, 스마트 모빌리티 및 소매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NXP는 광범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및 서비스 솔루션으로 디지털과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기 위한 선도적인 엔드 투 엔드 NFC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10년 넘게 NXP와 샤오미는 모바일 결제, 인텔리전트 오디오, 급속 충전 솔루션, 보안 IoT 등에서 협업을 이어왔다. PonPon Tile 2.0 스티커는 모든 미홈(Mi Home) 기기에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단축키(smart shortcut)로 개발돼, 집 안 어디에서든 사람들이 안락함, 안전함,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앞으로도 사람들의 일상을 밝고 간단하게 만들어 줄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지속적인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XP의 NFC NTAG는 수동으로 전원이 공급되고, NFC 포럼 태그(Forum Tag) 인증을 받았으며, 기능성과 보안 속성의 조합을 제공한다. NFC 태그는 샤오미 휴대전화가 미지아(Mi Home) 앱을 이용해 NDEF 명령어와 데이터를 읽고 해석하고 다시 쓸 수 있도록 NDEF 형식 데이터를 온칩에 보안 저장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NTAG 제품군은 샤오미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고급 맞춤 설정을 지원한다.

샤오미 PonPon Tile 2.0 스티커는 중국 내 샤오미 소매점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1년에 걸쳐 추가 유통 채널과 시장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