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 코보 UWB 전 제품군 유통 개시

코보의 초광대역(UWB) 기술 제품 라인(구 Decawave) 전체를 마우저 웹사이트에서 주문할 수 있게 됐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코보의 초광대역(UWB) 기술 제품 라인(구 Decawave) 전체를 마우저 웹사이트에서 주문할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코보의 UWB 제품군은 자동차, 모바일, 산업 및 소비자 사물 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센티미터 단위 정확도의 거리/위치 측정과 안정적인 저전력, 저지연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코보는 최근 UWB 기술의 선구자이자 모바일, 자동차 및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용 UWB 솔루션의 공급업체인 데카웨이브(Decawave)를 인수했다. 데카웨이브의 UWB 제품은 산업 자동화를 비롯하여 물류, 병원, 자동차, 가정용 로봇, 커넥티드 홈,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40개 이상의 수직적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Decawave는 코보 모바일 제품 중 초광대역 비즈니스 유닛(UWBU)에 합류했다.

마우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코보의 UWB 기술 제품 라인에는 DW1000 무선 IC와 DW1000 IC를 중심으로 구축된 두 개의 모듈이 포함된다.

DW1000 UWB 송수신기 IC는 UWB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 단일 칩 무선 송수신기다. 10㎝ 이내의 정밀한 실내외 배치와 비용 효율적인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IEEE802.15.4-2011을 준수하는 해당 IC는 최대 6.8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DWM1000 모듈은 DW1000 IC, 안테나, 전원 관리 및 클럭화 구성요소를 통합해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와의 설계 통합을 단순화한다. 해당 모듈은 RTLS와 농업, 빌딩 제어, 공장 자동화 및 의료 등의 무선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서 ToF(Time-of-Flight) 및 TDoA(Time-difference-of-arrival) 위치계산 기법을 지원한다.

코보의 DWM1001 모듈은 RF 및 하드웨어 설계 요구 사항을 최소화하는 솔루션 제작을 위해 DW1000 IC, 노르딕세미컨덕터의 nRF52832 시스템온칩(SoC), 3축 가속도계 및 통합 안테나를 결합했다. 마우저는 개발을 위한 DWM1001 모듈, 배터리 커넥터 및 충전 회로, LED, 버튼, Raspberry Pi 호환 연결 및 USB 커넥터를 포함하는 DWM1001-DEV를 보유 중이다. 해당 보드는 디버깅 및 가상 COM 포트 기능이 추가된 J-Link OB와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