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통합성 향상에 초점 맞춘 MCU 2종 내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센서 기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통합성 향상에 초점을 둔 PIC18-Q41 및 AVR DB MCU 제품군을 출시했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센서 기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통합성 향상에 초점을 둔 PIC18-Q41 및 AVR DB MCU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시스템 통합에 초점을 맞춰 신호 획득 시간을 줄이기 위해 고급 아날로그 주변장치 및 멀티 전압 동작을 주변 장치 간 연결과 결합했다. 단일 개발 환경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동작한다.

IoT 엔드 노드와 산업, 의료기기, 웨어러블, 자동차 및 조명 시스템 등은 작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주변 신호를 감지해야하고, 이를 정확히 측정해야한다. 

PIC18-Q41 MCU에는 구성 가능한 연산 증폭기(Op Amp), 연산 기능을 갖춘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 및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가 탑재됐다. 스마트 팩토리의 예측 유지 보수 에지 노드를 포함, IoT 및 첨단 대규모 인공지능(AI)에 특히 적합하다. 14핀 및 20핀의 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며, 아날로그 통합이 필요한 마이크로칩의 32비트 MCU 및 다른 컨트롤러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혼합 신호 IoT 시스템은 여러 개의 파워 도메인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AVR DB MCU는 양방향 레벨 시프터(true bi-directional level shifter)를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개발 과정을 간소화한다. 이 기능은 자동차, 가전제품, HVAC 및 액체 측정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을 절감해준다.

그렉 로빈슨(Greg Robinson) 마이크로칩 8비트 MCU 사업부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비용 효율적인 PIC 및 AVR MCU에 사용하기 쉬운 아날로그 기능을 도입해 개발자가 대규모 IoT 시스템의 요건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며 "하나로 통합되고 원활한 개발 도구 경험을 통해, 개발자는 MCU를 단일 칩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더 큰 시스템에서 지능형 아날로그 신호 조정 설정 요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PIC18-Q41 및 AVR DB MCU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및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로 개발할 수 있다. MCC는 애플리케이션에 특정 주변장치 및 기능을 구성하고자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플러그인이다. MCC 외에도 AVR DB는 Atmel START, Atmel Studio 및 IAR과 GCC C 컴파일러 등의 타사 도구도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