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안테나 등 다양한 제품 동시 공개

이노룩스는 20일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옵토 타이완(OPTO TAIWAN) 국제광전대회'에서 레티나(Retina) 광전환 AM Micro LED 모니터와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공개했다. 또 LCD용 안테나도 선보였으며 위성 안테나 시장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노룩스는 AM Micro LED 기술에 대해,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인 광전환 컬러링 기술과 선택적 대량 패치 기술이 적용됐다고 소개했다. 관련해 이미 100여 건의 특허가 공개됐다. 이노룩스가 처음으로 레티나 광전환 AM Micro LED 제품을 공개한 것으로 고명암비, 광시야각, 고색역 레티나 화질 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고급 회의실, 컨트롤센터, 고급 극장, 박물관 등 8K 대화면 영상이 필요한 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룩스 대만 본사. /이노룩스 제공

 

이번 전시에서 이노룩스는 미니 LED 기술 기반 55인치 AM mini LED COB(Chip on Board) 디스플레이도 공개했다. 독자적인 AM mini LED COB 접합 기술을 적용, 고휘도와 고명암비, 고해상도 화질과 대형화를 가능하게 했다고 전했다. 

동시에 대형 120인치 8K 미니 LED 제품도 선보였으며 차세대 미니 LED 백라이트 기술과 독자적인 셋트 기술을 적용해 고색역의 8K 고해상도를 구현했다고 부연했다. 

여기에 처음으로 LCD 'LC 메타 서피스 안테나(Meta-Surface Antenna)' 기술도 공개했다. 이는 이노룩스가 위성 통신 스타트업 키메타(Kymeta)와 공동으로 개발한 LCD 디스플레이 안테나다. 5G 시대에 맞춰 위성통신의 글로벌 통신업 침투에 대응한 제품이라고 소개됐다. 

이노룩스는 독자적인 공정 기술을 통해 LCD 안테나 생산능력을 확보했으며, 기존 접시형 위성 안테나와 비교했을 때, LCD 디스플레이 안테나는 위성을 추적하는 모터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외형이 단순화됐다고 덧붙였다. TFT 구동을 이용한 LCD 위성 안테나가 기존 위성 안테나 대비 광대역, 광각 스캔을 가능케하면서 전력 소비는 낮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