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스마트홈 글로벌 보안 표준 개발 협력
인피니언, 스마트홈 글로벌 보안 표준 개발 협력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10.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그비얼라이언스의 CHIP 워킹 그룹에 참여
주요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스마트홈 구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글로벌 표준 개발에 나섰다./인피니언

스마트홈 시장이 좀처럼 커지지 않았던 이유 중 하나는 각 제조사들이 서로 다른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었기 때문이다. 기기 간 연동이 되지 않으니,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 제조사의 제품으로만 가전을 구비해야했다. 현실적으로 어려웠다는 얘기다.

이에 주요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스마트홈 구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글로벌 표준 개발에 나섰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지그비 얼라이언스의 'Connected Home over IP(CHIP)' 워킹 그룹에 참여, 제조사들이 통합하기 쉽고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쉬운 보안 기능을 정의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데이터 보안을 위해서는 하드웨어 보안이 필요하다. CHIP 워킹 그룹은 스마트홈 제품 간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출범한 조직으로, 보안을 기본 설계 원칙으로 한다. 

소비자들은 CHIP을 사용해서 자신의 홈 네트워크에 새로운 디바이스를 쉽고 보안적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설계부터 수명이 끝날 때까지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디바이스 ID를 저장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 보안은 안전하지 않은 패스워드 사용을 없애고, 펌웨어 업데이트 인증을 통해서 디바이스 무결성을 유지하고, 첨단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CHIP 워킹 그룹의 일원으로 인피니언은 암호화를 위한 암호학적 기본 요소, 디바이스 확인 및 무결성, 스마트홈 디바이스 보안 인증 요구사항 등과 관련된 주요 보안 팀들을 이끌고 있다.

CHIP 표준은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으로 자사 제품의 보안 수준을 크게 높이면서 비용은 낮추고 불필요한 복잡성을 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CHIP 워킹 그룹에서 다수의 보안 팀을 이끌고 있는 인피니언의 스티브 해나 (Steve Hanna)는 “CHIP 프로젝트는 산업 전반의 표준화 노력으로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조와 배포를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며 "인피니언은 축적된 전문성으로 가정 생활과 인터넷을 쉽고 보안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