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 업계 최초로 2x2 와이파이6 (802.11ax) 및 블루투스 지원하는 솔루션 선봬

NXP반도체는 최신 게이밍, 오디오,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적용 가능한 2x2 와이파이6 (802.11ax) 듀얼밴드 겸 블루투스(BT)·저전력블루투스(BLE) 솔루션 제품군 'IW62X'을 출시했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최신 게이밍, 오디오,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적용 가능한 2x2 와이파이6 (802.11ax) 듀얼밴드 겸 블루투스(BT)·저전력블루투스(BLE) 솔루션 제품군 'IW62X'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게임 콘솔용 와이파이 6 기능에 최적화됐다.스마트 컨슈머 IoT 허브, 무선 스피커, 비디오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기기, 증강·가상 현실(AR/VR) 기기,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다.

고급 게이밍 콘솔은 고성능 와이파이가 필수다. 이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에서(방안에서 단일의 콘솔을 통해) 거의 제로에 가까운 무선 컨트롤러 지연시간(lag time)과 저지연(low-latency) 멀티플레이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완벽한 4k / 60 fps 게임플레이에 필요한 고대역폭과 저지연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 기기, 고객, 서비스를 위해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NXP의 2x2 와이파이 듀얼밴드 겸 블루투스 솔루션 제품군은 전세대 와이파이와 대비해 속도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네트워크 성능을 4배, 대역폭을 2배 향상시켰다. 지연시간을 낮춰 성능을 개선한 이번 제품군을 통해 네트워크나 게이트웨이에 연결된 사용자와 디바이스를 더욱 많이 지원할 수 있다.

BT/BLE 라디오는 BT/BLE 표준(BLE LR/2Mbps, BLE AoA/AoD, BLE 메시), 독립 블루투스 연결, 복수의 외부 기기의 운영모드를 지원한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 기반 포지셔닝과 메시(Mesh) 커넥티비티를 사용하는 스마트 허브와 스마트 홈 서비스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2.4 및 5㎓ 듀얼밴드 파워앰프(PA), 저잡음 앰프(LNA) 안테나 스위치 등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통합 기능을 선보인다. 또 CoB(chip-on-board)와 통합 모듈 디자인을 간소화하면서 시스템 수준의 부품비용(BOM)과 장치 보드 영역을 대폭 축소시키는 전력관리장치(PMIC)를 탑재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부사장은 “이번 제품 발표를 통해 최첨단 커넥티비티 부문의 NXP 입지가 강화될 것이며 차세대 게이밍에 무선 기능을 강화하고, 나아가 단일의 게이트웨이에 한정된 와이파이 6 액세스 포인트와 IoT 기기를 획기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