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120프레임(fps)의 성능으로 1080p 해상도의 비디오 및 단일 프레임 캡처

온세미컨덕터는 머신비전 카메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헤드셋, 자율이동로봇(AMRs) 등에 적용 가능한 2.3메가픽셀(MP) 상보성금속산화물반도체(CMOS) 이미지센서(CIS) 'AR0234CS'를 출시했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머신비전 카메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헤드셋, 자율이동로봇(AMRs) 등에 적용 가능한 2.3메가픽셀(MP) 상보성금속산화물반도체(CMOS) 이미지센서(CIS) 'AR0234CS'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AR0234CS는 초당 120프레임(fps)의 성능으로 1080p 해상도의 비디오와 단일 프레임을 캡처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셔터 효율성을 제공하며, 고속 장면에서 프레임-투-프레임 왜곡을 최소화하고 다른 이미지 센서에서 나타나는 아티팩트 현상을 줄여 맑고 선명한 이미지를 연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혁신적인 픽셀 아키텍처로 어두운 밤부터 밝은 햇빛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빛의 조건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잡음이 낮고 저조도 대응 기능도 개선돼 소비자, 상업 및 산업 사물인터넷(IoT)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운영 온도 범위가 확장돼 까다로운 실외 조건에도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다.

온-칩 히스토그램, 자동 노출 제어와 5x5 통계 엔진을 통한 프로그래밍 가능한 관심 영역(regions of interest), 완전 통합된 스트로브 조명 제어, 유연한 행과 열 스킵모드, 수평 및 수직 미러링, 윈도잉, 픽셀 바이닝 등의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AP1302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와 함께 빠르게 설계 및 개발할 수 있고, DevSuite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해 기능 및 성능을 평가하고, 센서를 구성 및 튜닝하며 추가 이미지 처리에 사용할 수 있는 레디-메이드 출력을 제공할 수 있다.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 온세미컨덕터 산업 소비자 센서 부서(ICSD)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더 많은 제조업체가 비전 기반의 전문가 시스템으로 자동화되면서, 고품질 이미지 센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 성능, 전력을 최적화해야 하며, AR0234CS을 통해 해당 요구를 인지하고, 대응하는 최초의 제조업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