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보안 솔루션 업체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광디스크드라이브(ODD), 무선충전, 센서 전문 제조업체인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HLDS)코리아가 자사의 기업간 애플리케이션통합(B2Bi)솔루션 '인스피언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인스피언 클라우드 EDI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과 물류 관련 전자문서교환(EDI)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HLDS코리아는 기존에 사용하던 B2Bi 소프트웨어를 인스피언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로 전환했다.

인스피언과 HLDS코리아 로고

종전에는 기업들이 EDI 시스템 운영을 위해 사내에 상시 인력을 보유하고, 서비스 제공 업체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지난 5월 인스피언이 클라우드형 EDI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기업들은 클라우드에 접속만 하면 EDI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정 비용을 줄이고 유지보수 부담도 덜었다. 

HLDS코리아는 인스피언 클라우드 EDI 서비스 전환에 따른 비용이 예년 대비 연간 60% 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인스피언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X.12를 비롯해 EDIFACT, 로제타넷, VDA 등 다양한 글로벌 EDI 표준을 지원한다. 글로벌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AS2/AS3/AS4, OFTP, SFTP, SOAP, REST 등의 통신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또  SFTP, HTTPS 등의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기업 안팎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이슈에도 대비를 해뒀다.

인스피언이 제공하는 다양한 표준들은 e베이, 아마존MWS, 애플케어+ API, 애플 EDI, 페이오니아(Payoneer) 등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유럽에서 요구하는 e-인보이스 연계에도 사용된다. 글로벌 반도체 업체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를 비롯해 맥심, 인피니언, 보쉬, 넥스페리아, 델파이, BMW, 포드, 폴크스바겐, 아우디, 할리데이비슨 등과도 문서교환이 가능하다.

국경일 HLDS IT PART 차장은 "HLDS는 B2B물류 업무에 필수적인 EDI시스템을 SaaS로 전환해 인프라 운영 관리 및 S/W 유지 관리, 시스템 운영의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확장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EDI서비스 체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전동일 인스피언의 상무는 “인스피언은 중장기적으로는 사업영역을 'B2B플랫폼서비스'로 발전시켜 자동차, 전기.전자, 도.소매, 물류 등 B2B 비즈니스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관련 템플릿, 어댑터, 툴, 기술표준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스피언은

종합 IT컨설팅 전문업체 인스피언(INSPIEN)은 2009년 6월 설립돼 SAP ERP 컨설팅을 비롯한 SAP DB 암호화 솔루션, SAP 접근제어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을 제공해왔다.

SAP 접근제어 솔루션인 ‘xCon for SAP’, SAP 암호화 솔루션인 ‘EnDB for SAP’ 등을 개발했고 EAI 솔루션 ‘SAP PI', 'IBM Sterling’ 등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EAI, B2Bi, SAP BC, SAP EP 컨설팅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대기업을 포함해 25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스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