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대표 정성욱)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정보보호인증인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넷킬러의 대표적인 클라우드 보안 제품인 'Netkiller DLP(구글 드라이브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 'KillerID(구글 G Suite 통합 보안 로그인)'이 ISO/IEC 27001 인증을 받았다. 

넷킬러는 이번 ISO 27001:2013 인증 획득으로 △조직 내부의 정보 보호 역량 강화 △고객 정보에 대한 안전한 관리 △제품에 대한 안전성 향상 △체계적인 보안 사고 대응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정성욱 대표는 “코로나19로 클라우드 도입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의 정보 보호 체계는 여전히 사무실내 방화벽 수준의 물리적인 보안에 주로 편중되어 있다” 면서 “ISO/IEC 보안인증을 통해 기업이 글로벌한 수준에서 보안을 꾀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넷킬러는 한국과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펜실베니아의 피츠버그 그리고 인도 뭄바이 등 연구소와 현지 고객 센터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100% 클라우드로 안전하게 전환시키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넷킬러가 획득한 국제 정보보호인증 ‘ISO/IEC 27001' 인증서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