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MWCT 컨트롤러 기반으로 2개 Qi 기기 지원.. 최대 15W

NXP반도체는 세계무선충전컨소시엄(WPC)의 치(Qi) 기반 차량용 멀티 디바이스 무선 충전 솔루션을 출시했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세계무선충전컨소시엄(WPC)의 치(Qi) 기반 차량용 멀티 디바이스 무선 충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폰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이다. 최근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스마트키 등으로 차량과의 연동성이 커지고 있다. 소비자는 정보 검색이나 결제할 때, 또 친구나 가족과 연락하고 필요 시 비상 서비스에 연결하기 위해 이동 중 휴대폰 충전을 필요로 한다. 이와 함께 부피가 큰 충전기와 코드를 없앤 심플한 무선충전 솔루션의 수요가 늘고 있다.

NXP반도체의 멀티 디바이스 무선충전 솔루션은 단일 MWCT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15W 무선전력 표준이 적용됐으며, 단일 컨트롤러로 두 개의 Qi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기기 충전 기능을 위한 비용과 물리적 공간을 줄일 수 있다. 아이폰, 삼성, 화웨이, 샤오미 등의 모든 Qi 인증 기기를 지원한다.

전용 주변 장치를 내장했으며 NXP반도체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DSC 코어가 적용됐다. 클린 EMC(CEMC) 등 새로운 특허 기술로 15W 시스템의 CISPR 25 클래스 5에 필요한 전자기 호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고유 이물질 감지(FOD) 기법을 통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설계 파일을 통해 구현이 용이한 생산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니스 카브롤(Denis Cabrol) NXP 시니어 디렉터는 "콘솔을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무선충전은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단순함을 제공하고, 듀얼 충전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기술"이라며 "차내 충전의 선도기업으로서 NXP가 경쟁력 있는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이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