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이하 주파수분할(FDD) 및 시분할(TDD) 통신과 LTE Category 20에서 7xCA 지원

텔릿(Telit)의 산업용 5세대 이동통신(5G) 데이터 카드 FN980 제품군이 FCC, PTCRB, RED, GCF, JRL, JTBL, KC 인증을 통과했다./텔릿

텔릿(Telit)은 자사의 산업용 5세대 이동통신(5G) 데이터 카드 FN980 제품군이 FCC, PTCRB, RED, GCF, JRL, JTBL, KC 인증을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인증은 FN980 시리즈를 사용하는 제조업체(OEM), 시스템 통합업체 및 최종 사용자들의 디바이스가 전 세계 주요 이동통신망에서 기대한 대로 동작한다는 것을 뜻한다.

FN980 시리즈는 산업용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고정형 무선접속(FWA) 서비스 통신 장비, 모바일 고해상 영상 장비 등에 적합하다. 이미 다양한 시장의 주요 OEM들은 FN980 시리즈로 테스트 및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FN980 시리즈를 제조 공정에 통합하면 산업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스마트팩토리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 및 무선통신(RF)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6㎓ 이하 대역의 주파수분할(FDD) 및 시분할(TDD) 통신과 LTE Category 20에서 7xCA(Carrier aggregation)을 지원한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동통신표준화기술협력기구(3GPP)가 5G의 단기 및 중장기 보급을 위해 규정해 놓은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4G와 5G를 결합하는 듀얼 커넥티비티(EN-DC) 비단독 모드(NSA), LTE와 5G 간 동적 대역 공유(DSS), 5G NR 단독모드(SA)가 포함된다.

마르코 콘텐토(Marco Contento) 텔릿 5G 기술부문 수석부사장(VP)은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성능은 유지하면서 최대한 빨리 제품을 출시하고자 할 때 텔릿을 찾는다”며 “텔릿은 셀룰러 생태계 고유의 요구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전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직접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텔릿 #5G #데이터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