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고정밀·고속 서멀 프린트 헤드 내놔... 헤드 크기 31.987㎜

로옴은 식품 포장 및 물류 등의 날짜 코드(DATE CODE) 정보를 친환경 인쇄하는 데 적합한 고정밀도·고속 서멀 프린트 헤드 'TH3001-2P1W00A'를 개발했다./로옴

로옴은 식품 포장 및 물류 등의 날짜 코드(DATE CODE) 정보를 친환경 인쇄하는 데 적합한 고정밀·고속 서멀 프린트 헤드 'TH3001-2P1W00A'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서멀 프린트 헤드는 잉크젯 및 레이저 프린트 헤드보다 소음이 적고 잉크가 공기중으로 확산되지 않아 깨끗하다. 또 사이즈가 큰 토너 카트리지가 필요하지 않아 식품 포장이나 물류·품질 관리, 의료 등을 비롯한 바코드 라벨, 소매업의 영수증·POS(Point of Sale)·FAX 등의 인쇄에 사용된다.

그 중에서도 식품 포장용 바코드 라벨의 경우 식품에 대한 영양 성분 표시의 의무화 및 새로운 식품 표시 제도의 도입에 따라 날짜 코드 정보의 인쇄 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서멀 프린터와 서멀 프린트 헤드에도 고화질 및 고속 인쇄에 대한 요구와 함께 친환경 인쇄 매체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TH3001-2P1W00A'는 로옴의 고정밀도·고속 서멀 프린트 헤드 제품군 TH300x 시리즈 중 하나다. 프린터의 소형 경량화 및 식품 포장재 등 한정된 공간에 낭비 없이 인쇄를 하기 위해 헤드를 소형화(인쇄 폭 31.987㎜)한 신제품이다. 이를 통해 고화질 인쇄에 대응함과 동시에 업계 표준 사이즈(인쇄 폭 53.312㎜)의 헤드 제품보다 잉크 리본의 러닝 비용를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또 해상도 305dpi 기준 1000㎜/s 이상의 초고속 인쇄와, 일반품 대비 7배 이상의 부식 내성(긴수명화)을 갖춰 친환형 포장재 등의 인쇄 매체에서도 고화질과 고속 인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