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기반으로 익명성 100% 보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건물이나 방을 출입하는 사람 수를 계산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각국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건물이나 방을 출입하는 사람 수를 계산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소형 디스크리트 레이더 보드(20x15㎜)에 '센시브(XENSIV)' 60㎓ 레이더 센서 한 개와 소프트웨어를 통합, 사람 수를 정확히 계산한다.

비접촉으로 동작하며 출입문 측면이나 천장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공공 건물, 소매점 및 식품점, 식당, 학교, 사무실 등 모든 종류의 건물에 설치할 수 있고, 익명성도 보장된다. 회사는 추가적인 기능을 포함하는 차세대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했다. 2세대 솔루션은 오는 9월 출시된다.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 사장은 “인피니언은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공공 장소, 사무실, 공항, 레스토랑에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했다"며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폐쇄형 시스템으로, 사람들이 밀집하는 것을 방지하고 사업주들이 사업을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레이더 기술을 사용해서 개인 정보를 100% 완벽하게 보호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