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재 SKC 사장(사진 왼쪽)과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SKC
이완재 SKC 사장(사진 왼쪽)과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SKC

SKC는 한국공학한림원과 2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완재 SKC 사장과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 박동건 상임부회장, 나경환 기술경영정책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오픈 플랫폼은 국내소재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7년 SKC가 중심이 돼 구축한 스타트업∙벤처 및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R&D전략기획단,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신한은행, 기술보증기금,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법무법인 세종 등 15곳이 참여 기업에 유무형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공학한림원은 향후 오픈 플랫폼 참여기업에 경영, 공장 운영, 연구개발과 관련해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권오경 회장은 “공학한림원은 2016년부터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TIPS) 기업의 기술 자문, 투자 유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면서 “SKC의 오픈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완재 사장은 “오픈 플랫폼에 공학한림원까지 참여하면서 대∙중∙소 상생협력을 통한 소재산업 생태계 활성화라는 목표에 점점 다가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