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LG디스플레이,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안석현 기자
  • 승인 2020.07.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설치된 OLED 쇼룸.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설치된 OLED 쇼룸.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이종 산업간 기술⋅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 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 개최는 사업범위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어든 상황을 반영, 포럼 주제는 ‘홈 라이프(Home Life)’로 정했다. LG디스플레이는 건설⋅가구⋅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을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디스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는 게임⋅건강⋅요리⋅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8월 4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10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전성훈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상무)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서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로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