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디파이시큐리티의 공개 키 보안툴 사용 가능

온세미컨덕터 시스템인패키지(SIP) RSL10./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저전력 플래시 기반 저전력블루투스(BLE) 무선 시스템온칩(SoC) 'RSL10'에 베리디파이시큐리티(Veridify Security)의 공개 키 보안 툴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베리디파이의 툴은 'CMSIS-Pack'에서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디바이스 간 인증, 데이터 보호, 보안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중요한 보안 기능을 적용, RSL10 솔루션을 보호할 수 있다.

RSL10 라디오 제품군은 AES-128 암호화 하드웨어 블록을 포함한 내장 보안 기능과 IP 보호를 위해 잠재적 침입자로부터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베리디파이의 기술은 이를 보완, 현장에서 디바이스 간 식별, 인증,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베리디파이의 기술로 서명된 공개 키를 교환하고, 공개 키 소유자를 인증하며, 임시 상호 기밀을 생성한 다음 AES128 엔진과 함께 이 공유 암호를 사용해 디바이스와 사용자 간의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RSL10처럼 베리디파이 툴을 실행하는 장치들은 베리디파이의 제로 터치 온 보딩, 블록 체인 소유권 관리 및 등록 솔루션인 'DOME'을 활용할 수 있다. 베리디파이의 보안 솔루션은 ISO 26262 ASIL D 인증을 받았으며, 코드 설치 공간이 작고 소프트웨어로만 구현된다. 보통 28ms 이내 인증 프로토콜이 시작돼 기존 방식보다 수 배 더 빠르다.

특히 산업, 스마트 빌딩, 의료, 자동차 및 소비자 공간의 사물인터넷(IoT) 엣지(edge)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전략 총괄은 “전력 소비와 보안은 IoT 엣지 노드 제조업체에 있어 중요한 우선 순위"라며 "베리디파이의 기술로 RSL10 라디오의 우수한 성능을 한층 향상시켜, IoT 업체들에게 보다 안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