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수명주기관리부터 공급망, 서비스, 자산 관리 등 통합 소프트웨어 제공

지멘스와 SAP는 양사의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공급망 및 자산 관리를 위한 양사의 보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합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지멘스

지멘스와 SAP는 양사의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공급망 및 자산 관리를 위한 양사의 보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합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AP와 지멘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오퍼링을 보완 및 통합,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부터 공급망, 서비스 및 자산 관리를 위한 통합 개선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진정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고, 제품이나 자산의 모든 가상 모델과 시뮬레이션을 전체 라이프사이클 동안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 피드백 및 성능 데이터와 통합할 수 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지난 수십 년간 존재해온 기업 내 엔지니어링과 비즈니스 간의 사일로를 허물고, 제조자, 제품 설계 팀, 서비스 매니저는 고객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오퍼링을 신속하게 만들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SAP와 지멘스는 양사의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 기업이 지능형 자산과 제품으로 4차 산업 혁명 지원 데이터를 활용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제품 설계에서 서비스 및 자산 관리에 이르는 제품 개발 과정에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SAP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협업 및 제품 데이터 관리를 위한 핵심 기반으로 지멘스의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지멘스는 네트워크 상의 제조업체와 운영업체의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해 SAP 지능형 자산 관리와 SAP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엔드 투 엔드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협업, 고객들이 완벽한 디지털 스레드를 달성해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기여할 방침이다.

클라우스 헴리히(Klaus Helmrich) 지멘스 AG 경영 이사회 임원 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최고경영자(CEO)는 "제조 산업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향상하고 혁신을 가속화 하는 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새로운 방법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두 업계 선두 기업 간의 이번 협업은 단순한 상호운용성과 인터페이스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제품 및 자산 라이프사이클을 고객의 비즈니스와 연결해 관리함으로써 제품 생산을 최적화하는 진정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토마스 사우어레식(Thomas Saueressig) SAP SE 집행 이사회 임원 겸 SAP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은 “제조업체가 더욱 스마트한 제품과 자산을 설계하고 제공함에 따라, 새롭게 개선된 혁신을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상에서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에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4차 산업 혁명이 구현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SAP와 지멘스의 전문성을 결합, 기업들은 전체 제품 및 자산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 상의 다양한 팀들은 효율적으로 협업해, 생산적이고,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고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