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DC 모터 제어 IC 내놔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전원 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내장한 브러쉬(Brush) 및 브러쉬리스 직류(DC) 모터를 제어하는 집적회로(IC)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

자동차에 내장되는 전기 모터 수가 늘어나고 있다. 파워 리프트 게이트, 선루프, 전동 시트, 연료 펌프 등이 대표적이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브러쉬(Brush) 및 브러쉬리스 직류(DC) 모터를 제어하는 집적회로(IC)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전원 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 다중 하프 브리지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드라이버가 결합됐으며 총 7개 제품으로 구성됐다다.

VQFN-48 패키지(7x7㎜)로 제공되며 외부 N-채널 MOSFET 구동을 위한 최대 4개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통합된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는 250㎃의 출력 전류로 5V를 제공한다. 통신용으로 ISO 11898-2:2016을 충족하는 CAN-FD 트랜시버(5Mb/s, 부분 네트워킹 옵션 포함)와 2.2A, ISO 17987-4, SAE J2602를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내장했다.

안드레아스 돌 (Andreas Doll)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 겸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사용하면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며 "인피니언의 특허받은 적응형 MOSFET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전자기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스위칭 손실을 줄이며, 제어 알고리즘은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시스템의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