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반도체 국산화 기업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치차차에 따르면 화웨이 산하 허블테크놀로지스(Hubble Technologies)는 최근 쑤저우(苏州) 오리엔탈세미(ORIENTAL SEMI)의 새로운 투자사가 됐다. 

오리엔탈세미는 2008년 설립된 회사로 반도체 부품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회사다. 여러 개의 전력 반도체 핵심 특허를 보유했으며 핵심 제품은 중저고압 전력 부품이다.

이 회사는 2013년 하반기 자체 작성한 '세미 플로팅 그리드(Semi floating grid)' 기술 논문을 미국 '사이언스'지에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는 중국 내 과학자가 반도체 핵심 기술 영역에서 처음으로 이룬 기술적 성과란 점에서 인정받았다. 

 

오리엔탈세미. /오리엔탈세미 제공
오리엔탈세미. /오리엔탈세미 제공

 

이어 2016년엔 자체 개발한 친환경 자동체 직류 전력 충전기용 핵심 칩을 성공적으로 양산했으며 이를 통해 외산이 독점하던 시장에서 중국산화를 이뤘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최근에는 이미 중국 내 고성능 전력 반도체 영역의 선두 기업으로 꼽히며 친환경 혹은 대체 수입 반도체 제품 영역에서 여러 글로벌 일선 고객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허블테크놀로지스는 잇다라 중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6월 투자한 버틸라이트(Vertilite) 그리고 앞서 노스오션포토닉스(North Ocean Photonics), 제이더블류줄왓(JWWOULWATT), SICC, 모터컴(MotorComm), HD쇼울더(HD SHOULDER), 스타콘(STARCONN), 뉴코세미테크놀로지(NewCoSemi Technology), 아이딥와이즈(ideepwise), 쓰리피크(3PEAK) 등 기업에 투자해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